반응형

서귀포 대포동에 위치한 카페 오놀


1. 운영시간

오전 11:00 - 오후 6:00
(공지가 없는 한 연중무휴)

우유곽같은 카페 입구


2. 메뉴

카페 오놀 메뉴판.

3. 카페 특징

+ 당일 착유, 당일 생산한 동물복지 유기농 우유를 쓴다.
동물권, 비건이나 기후위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우유가 제품으로 나오기까지 소가 굉장히 많이 착취당하는 구조라는 걸 어느 정도 알 것이다. 카페 오놀은 동물복지 유기농 우유를 쓰기 때문에 이러한 현실에 대해 비판적 의식이 있거나 안타까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조금이나마 죄책감을 덜하면서 맛있는 우유를 맛볼 수 있다😭


+ 다 떠나서 맛있다🫠
동물복지고 나발이고 맛있으면 장땡이어도 오놀은 추천할만하다. 시그니처인 오놀시그니처라떼를 시켰는데 너무 달지 않으면서 크림도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커피랑 우유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게 마치 곶자왈에 자욱이 퍼진 안개 같다고나 할까. 진짜 맛있다는 뜻. 다만 케이크도 달달하고 아이스크림도 다니까 커피는 그냥 카페라테 시켰어도 괜찮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그니처인 오놀시그니처라테. 라테쟁이는 라테만 파지요.
시계 방향대로 수제랑그드샤콘 아이스크림, 오놀시그니처라테, 제주감귤무스케이크, 오놀시그니처 아이스크림이다.


+ 키즈케어존
딱 봐도 애들이 건드리면 안 될 것 같은 게 없지 않아 있다. 키즈케어존이라고 명시해 놨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에티켓을 준수해야 한다.


+ 마카마카의 저당디저트
마카마카는 당뇨인도 먹을 수 있는 저당마카롱으로 이름을 알린 브랜드이다. 시그니처라는 제주감귤무스케이크인데 개인적으로는 오놀 시그니처 카페라테보다는 조금 덜하지만 그래도 진짜 맛있는 맛.

제주감귤무스케이크. 너무 달지 않아서 맛이 괜찮다.


+ 카페 오놀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
일단 맛이 좋고, 당일 착유하고 생산한 동물복지 유기농 우유를 사용하는 것도 그렇고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았다. 다만 아이스크림을 시킨다면 수제랑드샤콘은 다음에는 안 시킬 것 같다. 생각보다 바삭하지 않았다😭 눅눅하고 두꺼운 식감이라 기대했던 것보다 아쉬웠다.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끼리 재료가 겹치는 것도 보완이 되면 좋을 것 같다. 손님들이 여럿 오면 대부분 시그니처를 시킬 텐데 맛이 겹치면 조금 아쉬워할 것 같기 때문이다.


4. 주차공간

카페 오놀 앞에 댈 수 있고 그 아래쪽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5. 카페 위치


[네이버 지도]
카페오놀
제주 서귀포시 대포로 174 2층 카페 오놀
https://naver.me/GaTn4H9Y

네이버 지도

카페오놀

map.naver.com


[카카오맵] 카페 오놀
제주 서귀포시 대포로 174 2층 (대포동) http://kko.to/sRGMTu7jsI

카페 오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포로 174

map.kakao.com


https://instagram.com/cafe_onol_jeju?igshid=YmMyMTA2M2Y=


반응형

+ Recent posts